티스토리 뷰
목차
섬수국축제
2024 신안 섬수국축제가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도초면 수국정원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축제 다음날 개화상황과 수국정원 내 정보 리뷰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도초도를 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축제장 가는 길에 수국꽃 화환을 쓴 이세돌 9단의 어머니 벽화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세돌 9단의 고향이 신안 비금도이기 때문에 이세돌 기념관도 이곳에 있습니다.
셔틀버스
배 내리는 시간에 맞춰서 다니는 셔틀버스가 운행 중입니다. 버스를 타고 바로 수국정원 앞까지 올 수 있습니다. 갈 때도 이곳에서 대기를 하고 있다가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공원 들어가는 입구 쪽으로 먹거리 천막이 있고 뒤편으로 가면 야외 테이블이 있는 쉼터가 나옵니다.
이외에도 판매부스와, 홍보부스 그리고 푸드트럭 등이 있습니다.
2019년 양 도시 상호발전 및 우호 증진을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하는 표지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전동차 투어
교통약자를 위한 전동차 투어도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5,000원입니다.
파란색길이 깔린 곳으로 따라가면 쉽게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표소
입장요금은 일반, 단체 6,000원이며 그중 5천 원은 신안군내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파란색 코디(상의, 하의, 원피스)를 입고 왔다면 50% 할인된 가격 3,000원이며 전액 상품권으로 돌려주고 있습니다.
안내도
1004섬 수국정원 안내도입니다. 돌기전에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18만㎡(5만 5,000평)에 달하는 수국 테마공원인 ‘1004 섬 수국정원’에는 산수국, 나무수국, 제주수국 등 다양한 종류의 수국들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볼 수 있는 수국꽃다발 포토존을 시작으로 관람하기 편한 방향으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매표소 뒤쪽길을 따라서 가면 시작부터 각양각색의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작은 꽃봉오리들이 모여 크고 탐스러운 꽃을 만들어 내는 수국은 토양 특성에 따라 꽃 색깔이 달라지게 됩니다.
정원 내 위치나 햇빛량에 따라 수국이 활짝 펴있는 곳도 있었고,
아직 덜 핀 곳, 또는 이미다 펴서 진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니면서 잘 핀곳을 찾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국공원 글자와 하트 포토존이 있는 곳 앞에도 아직 덜 핀 수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수국공원에는 50여 종의 수국이 있으며 이렇게 이름표가 꽂혀있어 알아보기 쉽고 여러 종류의 수국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국센터
하트포토존을 지나 조금만 더 가면 보이는 수국센터입니다.
수국센터 1층 전시실에서는 안해경 초대전 <삶의 조각들>이라는 주제로 연계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전시는 7월 31일까지 이어집니다.
전시실안에는 수국주제 한국채색화 20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예술로 수국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그림으로 보는 수국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꼭 잊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이벤트
수국정원 배경으로 인생샷 찍기 ➡️H 뮤지엄 옆 사무실에서 사진인화 신청하기
사진을 찍고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고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수국센터 2층은 무인커피머신이 있는 카페로 운영 중입니다.
밖에서부터 이용방법이 입간판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계를 이용해서 셀프로 하면 되지만 잘 모르겠다면 카페 내 직원들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에이드종류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물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안상품권 결제는 아이스크림과 얼음물만 가능합니다. 직원에게 계산해 주세요.
통창으로 바깥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든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 가는 것도 좋습니다. 카페 안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커피머신은 카드나 페이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메뉴선택 ➡️결제➡️컵 빼기➡️얼음 받기➡️음료 받기로 진행하면 됩니다.
둘러보다 보면 관람방향이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혹시 관람방향대로 가지 못했더라도 정원 내 곳곳에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길을 잡아도 됩니다.
이렇게 길 이름표도 꽂혀있기 때문에 어렵게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개한 수국길은 잘 정비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수국센터 쪽으로 돌아 나와서 멋진 정자가 있는 전통정원에 도착했습니다.
고즈넉하고 아름다움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수국과 어우러진 주변 풍경까지 감상하기 좋은 수국정원. 축제기간기간 내에는 남아있는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를 타고 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 번쯤은 들러보기 좋은 수국 명소입니다.
6월 여행지 신안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